로고 이미지

테마체험여행

테마체험여행

[테마여행]12월 놓치지 말아야 할 ‘제주 관광 10선’

[테마여행]12월 놓치지 말아야 할 ‘제주 관광 10선’

by 제주교차로 2018.11.23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지난 20일 ‘제주에 지친 마음을 풀어놔요. 수고했어 2018’이라는 테마를 주제로 관광지, 자연, 체험, 축제, 음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제주 관광 추천 10선을 발표했다.
1. 동장군 물리치는 제주 겨울축제 – 윈터페스티벌&원도심 문화공연
오는 12월 20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 칠성로 일대에서 포토존 운영과 함께 미니 콘서트가 개최된다. 또한 ‘2018 크리스마스 파티-원도심이 와랑와랑’이라는 타이틀로 12월 22~23일 칠성로에서 특별한 공연이 펼쳐진다. 이번 파티에는 백지영, 에픽하이, 나플라&루피, 로맨틱 펀치, 이정, 잔나비, 데이브레이크, 넉살&딥플로우&이로한 등이 출연해 무대를 꾸민다.
▸ 제주윈터페스티벌 : 제주시 철성로 일대
▸ 원도심이 와랑와랑 : 제주시 칠성로 야외특설무대
2. 제주에 내려온 크리스마스의 기적 – 크리스마스 박물관
서귀포시 안덕면에 위치한 바이나흐튼 크리스마스 박물관은 산타, 장남감 병정, 크리스마스 트리 등으로 꾸며져 있다. 매주 화요일마다 플리마켓을 운영하는데 11월 29일~12월 25일까지는 매일 크리스마스 마켓을 열고, 12월 24, 25일에는 가장행렬이 준비되어 있다.
▸ 바이나흐튼 크리스마스 박물관 : 서귀포시 안덕면 평화로 654
3. 크리스마스 나무 만나러 가는 길 – 한라생태숲 ‘구상나무숲’
제주 한라생태숲에서는 귀한 구상나무를 직접 만나볼 수 있다. 구상나무는 형태도 아름답지만, 향기가 좋아 구상나무숲에 들어서면 깨끗한 공기와 함께 향긋한 내음이 콧속으로 밀려온다.
▸ 한라생태숲 : 제주시 516로 2596
4. 20년 적막 깨고 빛으로 휘감은 비밀 갤러리 – 빛의 벙커 : 클림트
이곳은 국가 기간통신망을 운영하기 위한 해저 광케이블을 관리하던 약 900평 규모의 철근 콘크리트 건물이었다. 사용가치를 다해 잊혀가던 중 프랑스 몰입형 미디어아트 AMIEX를 활용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결정됐고, 프랑스 외에 최초로 제주에서 선을 보이게 됐다. 프로젝터를 통해 화려한 레이저 그래픽을 콘크리트 벽에 씌워 새로운 공간을 연출하는데, 이번 전시는 구스타프 클림트를 중심으로 그와 동시대에 활약했던 작품들이 벙커 내부를 가득 채운다.
▸ 빛의 벙커 미디어아트센터 :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2039-22
5. 혹한을 견디고 붉은 희망을 틔운다 – 신흥2리 동백마을&위미리 애기동백숲
신흥2리 동백마을은 방풍목으로 키웠던 동백나무를 마을산업으로 발전시키면서 제주의 대표 동백마을이 되었다. 마을 곳곳에서 동백꽃을 만날 수 있고, 데크로 이어진 동백나무숲도 조성되어 있다. 위미리의 애기동백숲은 일반 동백나무보다 키가 작은 애기동백나무로 이뤄져있는데, 좀 더 화려한 느낌의 꽃을 피운다.
▸ 신흥2리 동백마을 : 서귀포시 남원읍 신흥리 신흥2리 동백마을
▸ 위미애기동백농원 :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리 927/929
6. 한 땀에 마음을, 한 땀에 힐링을 – 가죽공방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는 공방은 한림읍의 ‘핸즈웍스’, 제주시 노형동의 ‘손방둥이’ 등이 있다. 공방 선생님의 지도만 잘 따라간다면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는데 만드는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짧게는 2시간, 길게는 3~4시간이 소요된다.
▸ 핸즈웍스 : 제주시 한림읍 귀덕로 78
▸ 가죽공방 손방둥이 : 제주시 진군남2길 10-4 101호 손방둥이
7. 나만의 속도로 한라의 중심에 서다 – 윗세오름
▸한라산 어리목 매표소 : 제주시 해안동 한라산 어리목매표소 등산로 입구
8. 저녁놀에 지난 일 년을 보내며 – 행원육상양식단지&수월봉
구좌읍의 행원육상양식단지는 바다와 오름, 풍차와 어우러진 노을을 감상할 수 있고, 산책로가 조성되어 일몰을 기다리며 잠시 걷기에도 좋다. 서쪽 일몰 스팟인 수월봉은 높은 곳에서 차귀도를 바라보며 수평선으로 사라지는 노을이 멋진 곳이다.
▸ 행원육상양식단지 :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680-13
▸ 수월봉 : 제주시 한경면 수월봉
9. 우유빛깔 온천수의 천연 테라피 – 아라고나이트 온천
아라고나이트 온천수는 국내 대부분의 온천과 달리 숙성과정에서 투명한 물이 변화해 독특한 우유빛깔을 띈다. 아라고나이트 온천은 서귀포에 위치한 디아넥스 호텔, 포도호텔, 핀크스골프클럽에서 운영하고 있다.
▸ 디아넥스 호텔 : 서귀포시 안덕면 산록남로 762번길 71
▸ 포도호텔/핀크스골프클럽 : 서귀포시 안덕면 산록남로 863
10. 매서운 추위에 제맛이 든다 – 제주의 겨울방어
방어는 크기가 클수록 맛있다. 5kg이상이면 대방어로 분류하는데 그 맛은 최고 중에 최고. 회, 조림이외에도 방어 머리는 구이나 찌개로 요리한다. 11월 29일부터 12월 2일까지 모슬포항에서 최남단 방어축제가 진행된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12월 10선은 「수고했어 2018」이라는 테마로 제주에서 한 해 동안 지친마음을 위로받으면 좋을 것 같아 기획됐다”며 “12월 제주의 겨울과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기며 2018년을 기분 좋게 마무리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주관광공사의 12월 추천 관광 10선은 제주관광정보 사이트(www.visitjeju.net)에서 자세히 볼 수 있다.

문의)제주관광공사 지역관광처 740-69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