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테마체험여행

테마체험여행

[해안동]제주의 비버리힐즈, 캠퍼트리호텔앤리조트

[해안동]제주의 비버리힐즈, 캠퍼트리호텔앤리조트

by 제주교차로 2020.07.07

어? 와~ 제주도에 이런 곳이 있었어?! 비버리힐즈 같다!!! 라는 말이 가장 먼저 내 머릿속을 스쳐 지나갔던 장소 「캠퍼트리호텔앤리조트」를 소개한다. 하지만 정작 사실 난 한번도 비버리힐즈를 가본 적이 없다.
캠퍼트리(Camphortree)라는 말은 우리에게 아직은 생소할 수 있지만, 제주도를 상징하는 나무인 「녹나무」가 캠퍼트리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명칭인 캠퍼트리(녹나무)는 제주도민의 특성과 기질과 신앙을 상징하는 제주도 상징나무로 독특한 향과 재료 성분을 통해 항생·항균·항염·항암에 효과적인 치유나무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처럼 캠퍼트리라는 명칭을 사용하게 된 대표적인 이유가 시설 내 200년 된 녹나무가 있기 때문이다.
캠퍼트리호텔앤리조트는 제주와 서귀포를 잇는 지방도 1135호선(평화로)의 제주시 지역 초입구 ‘무수천’에 소재하며, 제주공항에서는 서쪽으로 약 1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호텔과 리조트로 구분되어 있으며, 호텔은 더블과 트윈 룸으로, 리조트는 패밀리 스위트(123㎡ / 37평형), 로얄 스위트(217㎡ / 65평형), 비즈니스 스위트(333㎡ / 100평형) 타입으로 구분되어 있다.
오늘 캠퍼트리호텔앤리조트에서 강조하고 싶은 부분은 프라이빗한 독채빌라로 구성된 리조트부분으로, 최소 4인에서 최대 10인까지 함께 투숙할 수 있어 2~3가족이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물론, 들어가는 입구도 독립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가족단위별 개별 화장실 사용 및 중문이 설치되어 있어 별채로 사용이 가능해 리조트 내에서도 분리된 공간 사용이 가능해 여러 가족이 함께 사용하기에도 활용도면에서 상당히 좋다.
또 다른 캠퍼트리호텔앤리조트만의 자랑인 리조트 객실 중 제주를 대표하는 버디프렌즈 다섯 친구들로 꾸며진 ‘버디프렌즈 캐릭터하우스’가 단연 인기가 좋다. 리조트 내 패밀리 스위트 (37평형) 중 딱 2객실만 운영 중이며, 가족단위 눈높이에 딱 맞는 아이들 맞춤형 테마룸으로 침대구성이 슈퍼킹 배드와 2층 침대, 유아 범퍼침대까지 구성되어 있으며, 호텔로비에는 버디프렌즈 캐릭터를 구매할 수 있는 편집샵과 서귀포시 중문관광단지 내 생태문화 전시관인 ‘더플래닛 버디프렌즈’ 에서도 캐릭터들에 이야기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전시관이 마련되어 있다.
아울러, 오는 10월까지 한시적으로 단지 내 티하우스 정원에서는 셀프 BBQ를 즐길 수 있으며, 더 뷰 가든에서도 마찬가지 제주의 노을과 함께 밤바다를 감상하며 BBQ를 즐길 수 있다. 뿐 만 아니라 캠퍼트리호텔 루프탑에서도 입장료 12,000원으로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마실 수 있으며, 기타 사이드 메뉴는 별도 비용이 발생한다고 한다.

무수천의 아름다움을 노래한 이원진목사의 한시가 탐라지에 실려 있듯이, 광령계곡 무수천 8경 「무수천가찬시(無愁川佳讚時)」 이라 하여 이곳 캠퍼트리호텔앤리조트를 찾는 방문객들이 함께 둘러보면 좋을 것 같다.
◆ 제 1경 보광천(오해소 / 병풍바위) ◆ 제 2경 응지석(매 앉은 돌 / 외돌괴와 같은 형체) ◆ 제 3경 용안굴(용눈이굴 / 석벽의 자연동굴) ◆ 제 4경 영구연(들렁귀소 / 건천이지만 물이 흐를 때 폭포가 장관) ◆ 제 5경 청와옥(청제집 / 돌바위 정자) ◆ 제 6경 우선문(창꼼돌래 / 노송이 우겨진 곳) ◆ 제 7경 장소도(진수도 / 동네 아이들의 물놀이터) ◆ 제 8경 천조암(쇠미쪼암 / 식수로 사용가능한 샘이 있는 곳)
(출처 : 제주의 마을 애월읍 광령1리 홈페이지 및 캠퍼트리호텔앤리조트 홈페이지)

「캠퍼트리호텔앤리조트」
- 주 소 : 제주시 해안마을서4길 100 (해안동 2499-2)
- 연 락 처 : 064-795-88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