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문화소식

문화소식

[축제]'제주형 푸드트럭 레시피' 맛보세요!

[축제]'제주형 푸드트럭 레시피' 맛보세요!

by 제주교차로 2018.05.16

‘제주 푸드포트 페스티발’ 5월 19일~20일 탐라문화광장 일원(산지천 일대)에서 개최

'제주 푸드포트 페스티발'이 5월 19일~20일 탐라문화광장 일원(산지천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총 6대의 푸드트럭이 참여해 1대 당 하루에 100명씩, 이틀 동안 총 1,200여 명에게 무료 시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시식을 원하는 사람은 제주 푸드포트 페스티발(www.foodport.co.kr)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17일 14시 예약 마감 예정)하면 된다. 5월19일과 20일 현장 접수도 받는다. 제주형 공공 레시피를 토대로 열리는 제주 푸드포트 페스티발은 음식을 주제로 지역 주민의 소통을 활성화하고 제주시 원도심 지역 상권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는 ‘공공디자인으로 행복한 공간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제주특별자치도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지난해부터 추진해왔다.

제주 푸드포트 페스티발엔 제주형 공공 레시피 시식 외에도 팔삭레몬청 만들기와 버스킹 공연, 플리마켓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재래 감귤인 팔삭과 레몬으로 청 만들기는 제주도에서도 흔히 해볼 수 없는 체험이다.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오후 2시에 첫 체험을 시작해 50분 단위로 하루 6차례 진행된다. 한 번에 15명 정도 참여 가능하며, 소요시간은 30분 정도. 직접 담근 팔삭 레몬청(500g)은 포장해 가져갈 수 있다.

축제가 펼쳐지는 동안 어쿠스틱, 재즈,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연주자들이 릴레이로 버스킹 공연을 펼친다. 총 35여 팀의 셀러가 참여하는 플리마켓에서는 수제 초콜릿과 핸드드립 커피, 액세서리와 의류 등 플리마켓 인기 품목뿐 아니라 우도땅콩과 로즈마일 오일, 말린 농산물 등 제주의 색깔이 담긴 품목들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