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문화소식

문화소식

[전시] 김산 '삶과 죽음-숲으로부터' 展

[전시] 김산 '삶과 죽음-숲으로부터' 展

by 제주교차로 2018.07.20

2018 제주호텔 공모 선정 ‘김산’작가 8월 신작 전시

Memento Mori (죽음을 기억하라)에 대한 이야기 풀어내

제주도 중문관광단지에 위치한 켄싱턴 제주호텔에서는 8월 김산 작가의 <삶과 죽음 - 숲으로부터> 시리즈 작품 총 12점이 한달 간 공개된다. 해당 시리즈는 제주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숲에 대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작업한다.

작가는 죽은 풀들이 음지에서 양분이 되며 그 양분을 바탕으로 새로운 생명이 자라 아름다운 숲으로 보여지는 과정을 인지하고 그 장면을 한 화면에 담아내며 그려진 풀을 통하여 삶과 죽음의 공존에 대한 이야기를 진행한다. 이런 자연의 모습은 마치 우리 삶과도 닮아있다. 토양에서부터 어렵게 생명을 가지고 나온 이 생물은 사력을 다해 자신의 모습을 드러낸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생물은 결국 죽음을 맞이하고 양분이 되어 다른 생명을 뒷받침 해준다. 이런 생태의 굴레는 사람들의 생활에서도 일어나고 있는 현상이며 과거의 것들은 잊혀지기 마련이다. 작가는 현실의 아름다움만 보고 기억하지 말고 그 이전의 것 또한 기억하라는 이야기를 이번 시리즈 작품을 통해서 전달하고 있다.

호텔에서는 투숙객을 대상으로 갤러리 투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만약 투어를 원한다면 투어 전일에 예약은 필수이다. (갤러리 투어_10시, 11시, 17시 진행, 일월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