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문화소식

문화소식

[전시]김만덕기념관 개관4주년 기념 기획전 ‘은혜로 쿰다’

[전시]김만덕기념관 개관4주년 기념 기획전 ‘은혜로 쿰다’

by 제주교차로 2019.05.23

5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김만덕기념관에서 개최

의인 김만덕의 숭고한 나눔정신을 알리고 시대정신으로 선양하기 위해 건립된 김만덕기념관(관장 김상훈, 이하 “기념관”)이 개관 4주년을 맞아 5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개관 4주년기념 기획전 “은혜로 쿰다”을 개최한다. “쿰다”라는 말은 제주방언으로 “품다”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이번 전시는 한국미술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회와 함께 하는 전시로, 전 재산을 내놓아 제주민을 품었던 김만덕의 삶을 제주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작가 26명의 작품을 통해 보여주는 전시이다.
오프닝행사는 5월 28일(화) 오후 3시, 기념관 1층 로비 및 만덕홀에서 개최된다. ‘뚜럼부라더스’와 ‘제라진 소년소녀 합창단’의 축하공연도 펼쳐진다.

김만덕기념관은 2015년 5월에 개관해, 사단법인 김만덕기념사업회(상임대표 고두심)가 위탁 운영하고 있다. 나눔교육, 제주도민의 문화 향유 기회 제공을 위한 기획전시와 김만덕의 나눔정신을 문화컨텐츠와 함께 배워보는 만덕학교. 만덕제 봉행 및 김만덕 나눔 큰잔치 등 프로그램 운영은 물론 김만덕주간 행사. 다양한 학술사업과 만덕봉사단의 봉사활동 등을 해오고 있다.

김상훈 관장은 “기념관이 개관4주년을 맞이하기까지 도민들이 보여준 많은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명실상부한 나눔·실천·복합 문화공간으로서 도민과 관람객, 국민과 함께 김만덕의 정신을 세계에 알리는 기념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면서, “개관 4주년을 기념해 준비한 전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