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문화소식

문화소식

[공연]2019년 자살예방·생명사랑 콘서트 개최

[공연]2019년 자살예방·생명사랑 콘서트 개최

by 제주교차로 2019.07.08

7월 10일 14시 서귀포시청

서귀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오대영)는 제주특별자치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와 공동주최로 오는 7월 10일 서귀포시청 1청사 별관 2층 문화강좌실에서 자살예방․생명사랑 콘서트를 “낯선 길에서 행복을 만나다”라는 제목으로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14시부터 기념식(개회식 및 시상식)에 이어 축하공연과 행복콘서트 순으로 진행되며, 별관 앞마당에서는 유관기관들의 체험홍보관이 진행되고 7월 5일~7월 19일까지 소도리 공모전 당선작이 전시된다.
축하공연은 싱어송라이터 강아솔의 음악과 함께하고, 행복콘서트는 여러차례 방송에도 출연한 경력이 있는 김진세 행복연구소 해피언스 소장(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을 모시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주제로 토크 콘서트가 진행된다.
또한, 별관 2층 로비에서는 생명사랑에 대한 소도리 공모전에 당선된 작품 전시를 통하여 평소 우리가 느끼지 못했던 행복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

그리고 별관 앞마당에서는 관내 여러 유관기관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현장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부스 운영으로 심리상담, 가상치매체험, 걱정인형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콘서트를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고 서귀포시민의 정신건강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자살예방 생명사랑 문화정착을 위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서귀포시 정신건강복지센터(☎760-6553)로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