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문화소식

문화소식

[전시]조천읍도서관 「환경사랑서예전」 개최

[전시]조천읍도서관 「환경사랑서예전」 개최

by 제주교차로 2019.11.21

오는 11월 24일(토)부터 12월 1일까지 도서관 1층 다목적실

제주시조천읍도서관(관장 김철용)은 오는 11월 24일(토)부터 12월 1일까지 도서관 1층 다목적실에서 지역주민 및 도서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환경사랑서예전을 개최한다.
조천읍도서관이 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조천읍도서관 서예동아리<북연회> 회원 및 방과 후 아카데미 참가 청소년 35명이 환경과 서예를 접목한 서예작품 53점을 선보인다.

서예작품을 출품한 조천읍도서관 서예동아리 <북연회>는 1999년 조천읍도서관 개관과 더불어 솔밭 양재봉 선생님의 지도로 30여명의 회원들로 구성 됐는데, 매주 토요일 저녁에 정기적으로 모여 활발한 서예작품 활동을 하고 있으며, 지난 2006년부터 매년 환경사랑서예전을 개최하고 있다.

조천읍도서관 서예동아리 <북연회>는 올해까지 14년을 꾸준히 환경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는데, 전년도에는 제주특별자치도와 모 일간지가 공동 주최하는 제25회 한라환경대상(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북연회>는 앞으로 조천읍이 람사르 습지도시 인증과 관련하여 서예 활동을 통한 환경사랑 운동 전개와 함께 지역의 환경가치를 위해 앞장서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조천읍도서관은 지역주민 독서·문화 동아리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여 평생교육의 의미를 지역의 공공도서관에서 찾을 수 있도록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