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문화소식

문화소식

[공연]도립예술단 합동공연, 오페라 무대를 선보인다

[공연]도립예술단 합동공연, 오페라 무대를 선보인다

by 제주교차로 2020.03.02

주·조역 공개오디션 선발, 국립오페라단 최연소 상근연출가출신 이의주 씨가 연출을 맡아

제주특별자치도가 제주도립예술단 두 번째 합동공연으로 전 세계 오페라하우스 베스트 레파토리에 포함되는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와 ‘팔리앗치’를 무대에 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는 7월 10일부터 11일까지 제주아트센터에서 열리는 합동 공연은 종합예술인‘오페라’를 통해 5개 예술단* 모두가 참여하여 단원의 기량향상은 물론 공연예술의 융합을 실현하고, 도민들에게 국내 최고 수준의 공연 콘텐츠의 하나인 ‘오페라’를 선보여 도민문화 향유 기회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
* 5개 예술단: 도립제주교향악단, 도립서귀포관악단, 도립제주합창단, 도립서귀포합창단, 도립무용단

이를 위해, 국내 최정상급의 연출가와 지휘자를 섭외하여 제작단계에서부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연출가 이의주 씨는 국립오페라단 최연소 상근 연출을 역임하였고, 이탈리아 베르디극장에 한국인 최초로 데뷔한 실력자이다.

지휘를 맡은 제주교향악단 정인혁 상임지휘자도 제4회 대한민국 오페라 대상 특별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 오페라 계에서는 익히 그 능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제주도립예술단 두 번째 합동공연은 제작과정에서부터 공연무대에 올리는 순간까지 도민들과 공유하는 감성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주·조역의 공개오디션 과정, 제작발표회 및 프리뷰 콘서트와 함께 연습과정 비하인드 등을 다양한 매체에 지속적으로 노출시켜 관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도 제공할 계획이다.

서울(1차), 제주(최종) 등 2차에 걸친 공개오디션을 통해 타시도와제주출신 성악가들과의 경쟁을 통해 우수 성악가를 발굴하고, 오페라에 대한 관심도 또한 높여 나갈 계획이다.

【 오페라 소개 】
·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1890년 초연, 영화 ‘대부3’의 모티브가 된 작품으로 인터메조(간주곡)가 유명
· 팔리앗치: 1892년 초연, 유랑극단을 둘러싼 치정극, 극적인 줄거리와 음악이 특징

현경옥 제주특별자치도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제주도립예술단 통합의 전기를 마련하고, 도민들에게 최고의 감동을 선사할 수 있도록 공연 제작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공개 오디션을 통해서도 전국의 역량 있는 젊은 음악가들이 많이 배출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더 나아가 이 공연을 계기로 “최근 긴장되고 움츠러든 문화예술계가 다시금 태동하여 7월에는 새로운 결실을 맺는 공연의 이정표가 될 거라 믿는다”라고 덧붙였다.

공개오디션에 대한 세부내용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제주예술단 사무국에 전화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