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리뷰

리뷰

[영화]세계 명작 베스트셀러 동화 원작 ‘레미:집 없는 아이’

[영화]세계 명작 베스트셀러 동화 원작 ‘레미:집 없는 아이’

by 제주교차로 2020.05.29

인생 멘토와 함께 꿈과 가족을 찾아 떠난 소년의 아주 특별한 여행!
자신이 버려진 아이란 걸 알게 된 소년 레미는 어느 날 거리의 음악가 비탈리스를 만나게 된다. 소년이 가진 아름다운 목소리와 노래의 재능을 알아본 비탈리스는 레미에게 따뜻한 스승이자 인생 멘토가 되어주고, 두 사람은 동물 친구들과 함께 프랑스 전역을 여행하며 공연을 이어간다.

거듭되는 시련들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꿈을 노래하던 레미는 어느 날 자신의 출생에 숨겨진 비밀을 풀어줄 단서를 알게 되는데... 과연, 레미는 자신의 진짜 가족을 찾을 수 있을까?

세계적인 명작 베스트셀러 동화 『집 없는 아이』가 스크린에서 재탄생된다.

프랑스의 국민 작가 엑토르 말로의 대표작인 『집 없는 아이』는 1878년 발표 이후 142년 간 전 세계에서 사랑받으며 아동문학의 걸작으로 손꼽힐 뿐 아니라, 수많은 출판사들의 세계 명작 리스트, 초등학생들의 필독서 리스트에서도 빠지지 않고 꾸준히 이름을 올리며 이를 입증하고 있는 작품이다.
이 같은 베스트셀러 명작을 영화화한 <레미: 집 없는 아이>는 집 없는 소년 ‘레미’가 거리의 음악가 ‘비탈리스’와 함께 여행하며 자신의 재능을 키워가는 모험과 여정을 그린 2020 최고의 멘티?멘토 감동 대작. 영화 속에서 자신이 버려진 아이란 걸 알게 된 소년 ‘레미’는 고아원으로 가지 않기 위해 도망치던 중 우연한 기회로 거리의 음악가 ‘비탈리스’를 만나게 되고, 거리공연을 이어 가는 그의 여행길에 동반하게 된다. ‘레미’를 처음 본 순간부터 소년이 가진 노래의 재능을 발견한 ‘비탈리스’는 소리를 내는 법부터 차근히 ‘레미’의 꿈을 이끌어 주는 인생 멘토가 되어 주고, 마침내 ‘레미’는 자유롭게 노래하기 시작한다. 그러던 어느 날, ‘레미’에게 자신의 진짜 부모님을 찾은 것 같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두 사람은 ‘레미’의 진짜 가족을 찾아 새로운 여정에 오르게 된다. <레미: 집 없는 아이>는 예기치 않은 위험한 순간들, 여러 난관들이 도사리고 있는 모험과 여정 속에서 가족만큼 애틋하고 특별한 관계를 만들어 가는 두 사람의 스토리로 관객들에게 무한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원작 동화를 바탕으로 한 완성도 있는 작품으로 <레미: 집 없는 아이>는 해외 유수의 언론과 평단으로부터 “당신이 바라는 완벽한 가족영화”(20 Minutes), “한편의 아름다운 대서사시”(Parisien), “감동을 느끼지 않는 것은 불가능하다”(Daily Movies), “프랑스의 멋진 풍광, 정통 의상, 훌륭한 음악,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분위기, 무엇보다 부드럽고 매력적인 이야기를 담은,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영화”(G-rafa) 등 완벽에 가까운 찬사를 받은 바 있어 기대를 배가시킨다.

첫 발표 이후 142년 간 사랑받아 온 세계 명작을 영화화한 <레미: 집 없는 아이>는 어른들에겐 추억을, 아이들에겐 새로운 감동을 선사할 올해 최고의 가족영화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영화 속에서 자신이 버려진 아이란 걸 알게 된 소년 ‘레미’는 우연한 기회로 거리의 음악가 ‘비탈리스’를 만나게 되고, 거리공연을 이어가는 그의 여행길에 동반하게 된다. 동물 친구들과 함께한 거리공연, 수많은 사람들 앞에서 갑작스레 노래를 시키는 ‘비탈리스’ 때문에 창피를 당하기도 하지만 ‘레미’ 역시 ‘비탈리스 공연단’의 열렬한 관객이기도 하다.

‘레미’도 금세 빠져들 수밖에 없었던 ‘비탈리스 공연단’의 강력한 무대는 바로 동물 친구들 덕분이다. ‘비탈리스’와의 찰떡 호흡으로 수많은 사람들 앞에서 각종 묘기를 선보이는 강아지 ‘카피’와, 존재만으로도 보는 이들을 미소 짓게 만드는 재기 발랄한 원숭이 ‘러브하트’는 공연단의 사랑스러운 매력만점 마스코트다. ‘카피’와 ‘러브하트’는 명실공히 <레미: 집 없는 아이>의 씬 스틸러로 대활약하며 흥미로운 볼거리&즐길거리는 물론, 올해의 멘티★멘토로 거듭난 ‘레미’, ‘비탈리스’와 함께 관객들에게 감동적인 스토리를 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