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맛있는제주

맛있는제주

일상 속의 풍요로운 한끼 ‘작은밥상’

일상 속의 풍요로운 한끼 ‘작은밥상’

by 제주교차로 2019.03.19

‘작은밥상’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키워드는 ‘1인’이다. 1인이 운영하는 식당에 1인에게 최적화된 메뉴와 작은 공간, 그 맛은 어떤 메뉴를 시켜도 부족함 없이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는 곳이다. 주위에 큼지막한 식당들에 비해 덩치가 작은 식당이지만 그 작은 주방과 홀은 쉴새 없이 분주함으로 가득하다.
‘작은밥상’은 법원 인근의 작은 식당이지만 한번 다녀오면 그 존재감은 매우 커질 수밖에 없다. 1인 체제로 운영하기 때문에 주문한 음식이 다소 늦지만 기다린 만큼 만족스러운 음식들에 흐뭇해진다. 한 끼에 7,000~8,000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익숙하면서도 다양한 퓨전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작은밥상의 메뉴판의 그 어떤 메뉴를 주문해도 실패의 확률이 낮다.
혼밥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풍요로운(?) 메뉴 갈비밥이 작은밥상의 메뉴 중 가장 인상적으로 다가온다. 한 접시에 양념갈비와 밥, 쌈채소 등이 함께 제공되는 갈비밥은 1인 방문객에 가장 최적화된 메뉴가 아닐까.
혼밥메뉴로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는 ‘고깃집’의 대표메뉴 갈비를 좀더 아기자기하면서도 1인에 최적화된 메뉴로 변신했다.

갈비밥은 쌈과 마늘, 쌈장 등이 밥과 한접시에 함께 제공되면서 쌈밥으로 만들어먹을 수 있으며 고깃집에서 먹는 방식과 흡사하게 갈비를 즐길 수 있다. 달달하면서도 짭쪼름한 양념갈비는 우리가 알던 가장 익숙하고 반가운 그맛을 담아내고 있다. 고기를 잘라먹을 수 있도록 가위가 제공되는데 고기의 육즙이 빠지지 않을뿐더러 고기집에서 먹는 기분을 그대로 재현해준다.
. 단점이 크게 두드러지지 않고 카레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다. 이 메뉴에 돈까스를 추가할 수 있는데, 돈까스와 카레의 궁합이 매우 좋아 함께 먹기를 추천한다.
일본식 카레는 익숙한 카레향에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이다

떠먹는 불고기 피자는 떠먹는 치즈에 가깝다. 매우 얇은 도우에 얹혀진 치즈와 불고기는 짠맛과 고소한 맛이 적절히 어우러진다. 도우의 존재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는 점이 장점이자 단점이다.
음식은 물론, 이 공간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주인장의 친절함이다. 그 미소는 얼마나 정성스럽게 음식을 만들었을지에 대한 신뢰로 이어지며 바로 맛으로 귀결된다.
상호명 : 작은밥상
주 소 : 제주시 승천로2(이도2동 1062-15)
전 화 : 064-755-0600
영업시간 : 11:00~21:00
메 뉴 : 갈비밥 8,000원, 돈가스 7,000원, 일본식 카레(돈까스추가 2,000원) 6,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