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경제/사회/교육/문화

경제/사회/교육/문화 : 사회

2018년 제주인문학당 운영 사업 참여 대상자 모집

2018년 제주인문학당 운영 사업 참여 대상자 모집

by 제주교차로 2018.08.15

「제주인의 삶과 생활문화」과정 개설 및 「마을로 찾아가는 제주인문학당」 운영 지원
(재)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원장 이안열)은 「2018년도 제주인문학당」 사업으로 제주의 삶과 문화의 총체적 이해를 돕는 「제주인의 삶과 생활문화」 과정과 도민의 평생학습 기회확대 및 접근성 강화를 위한 「찾아가는 제주인문학당 운영 지원 사업」의 참여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4년째를 맞고 있는 「2018년 제주인문학당」은 제주의 다양한 생활문화 영역의 이해를 통해 옛 제주 사람들의 삶의 방식과 지혜를 배우고, 도민 누구나 생활공간에서 제주의 삶과 문화 등의 관심사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및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제주인의 삶과 생활문화」 과정은 총 13회, 42시간 과정으로 생활사의 개념, 제주 생활사의 접근방식과 동과서의 차이 이해, 제주의 음식과 생활용품, 통과의례, 제주의 문화의식과 생활문화, 종교문화, 한국과 제주와 오키나와의 섬문화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총 13회 과정 중 1회차는 제주인의 생활사 만나기 현장답사로 진행된다.

「찾아가는 제주인문학당 운영 지원 사업」은 교육참여 인원이 10명 이상인 마을 또는 단체에게 다양한 영역에 걸쳐 희망하는 주제로 최대 5회 15시간 내의 교육과정 운영에 필요한 강사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신청을 받아 예산범위 내 선발해 지원할 계획이다.

「제주인의 삶과 생활문화」과정은 8월 17일까지, 「찾아가는 제주인문학당 운영 지원 사업」은 8월 24일까지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에 신청서 등 필요서류를 준비해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재)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홈페이지(www.jiles.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지원부(☎064-726-987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