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경제/사회/교육/문화

경제/사회/교육/문화 : 사회

문화·관광 모두 즐길 수 있는 ‘성산읍 마을안내도’ 제작

문화·관광 모두 즐길 수 있는 ‘성산읍 마을안내도’ 제작

by 제주교차로 2018.08.16

풍요롭고 전형적인 농촌풍경 및 관광자원 등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
성산읍(읍장 정영헌)과 성산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봉의)에서는 지난 8월 「문화관광이 있는 성산읍 마을안내도」 2,000부를 제작하고 14개 마을 및 관광안내소 등에 배부하고 있다고 밝혔다.

성산읍에는 세계자연유산일출봉, 신양섭지코지 등 주요 유명관광지를 비롯해 도보 여행길인 제주 올레길 3개 코스(54km)와 성산·오조 지질트레일 코스(8.3km)를 포함, 14개 마을의 문화재와 지역축제, 그리고 민속오일시장 등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하고 다양하게 갖춰진 마을이다.

이번에 제작한 마을안내도는 성산읍 방문객의 트렌드에 맞춰 14개 마을 농촌전형 그대로를 표현한 제주 생활 속 즐길거리 체험을 요목조목 문화가 있는 이야기 거리로 풀어내 소개하고, 성산읍 가볼만한 주요관광지와 5일마다 열리는 고성 민속오일장 정보 등 테마별로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다.

아울러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인 제주도의 지질명소 성산·오조 지질트레일 코스는 식산봉 자락에서 세계유산성산일출봉의 조망을 바라보며 걷는 환상적인 경관을 자랑하는 코스와 시흥리~신천리까지 이어지는 54Km, 3개의 올레코스 또한 알기 쉽게 표현했다.

성산읍 관계자는 “이 지도는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세계자연유산의 고장 성산읍 마을의 숨겨진 문화와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자 제작했으며, 앞으로도 역사와 문화가 깃든 살기 좋고 매력적인 고장인 성산을 지속적으로 홍보할 것”라고 전했다.

문의)성산읍 주민자치담당 760-4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