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경제/사회/교육/문화

경제/사회/교육/문화 : 사회

설 연휴기간 공영 유료 주차장 무료 개방

설 연휴기간 공영 유료 주차장 무료 개방

by 제주교차로 2019.01.24

2월 2일 ~ 2월 6일 시민, 귀성객, 관광객 등에게 주차 편의 제공

며칠 앞으로 다가온 설 연휴를 맞이해 제주를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의 주차질서 편의 제공을 위해 제주시 내 공영 유료 주차장 32곳 중 29곳을 오는 2월 2일부터 2월 6일까지 전면 무료로 개방한다.

공영 유료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하는 것은 민족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제주를 찾는 귀성객, 관광객들의 주차 불편을 해소하고 가족과 함께하는 도심지 나들이 때에도 안전하고 편안하게 주차할 수 있는 공간 제공으로 교통 체증과 시민들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한 것이다.

특히, 설 연휴기간 동안 전통시장을 비롯한 지역 상권을 찾는 시민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동문재래시장(노상·주차빌딩) △동문공설시장(주차빌딩) △제일주차빌딩(기계식) △칠성골(주차빌딩) △북수구(지하) △산짓물(지하) 7곳에 대해서는 2월 2일부터 2월 4일까지 주차관리요원을 배치하여 혼잡을 방지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함은 물론 이용객 불편 사항을 최소화해 나갈 방침이다.

제주국제공항 입구 공영 주차장(260면)인 경우 공항 이용객 급증이 예상됨에 따라 원활한 주차장 순환을 위해 기존과 같이 유료로 운영된다.
“이번 설 연휴기간 공영 유료 주차장 무료 개방을 통해 시민과 귀성객·관광객 차량 50,000여 대가 무료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