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경제/사회/교육/문화

경제/사회/교육/문화 : 사회

2020년 사회복지시설 안전 강화를 위한 소방시설 지원사업 공모

2020년 사회복지시설 안전 강화를 위한 소방시설 지원사업 공모

by 제주교차로 2020.04.07

제주시는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화재 안전을 위한 『사회복지시설 소방시설 개선 지원 사업』의 공모(2차)를 실시한다.

해당 사업은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노인 및 유아․아동 등이 이용하는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등 재난에 대비한 승강식 피난기 및 구조 미끄럼대, 스프링클러 등의 시설 개보수 공사와 소화기, 방화마스크, 공기 안전매트 등 소방 장비보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제주시 소재 운영 중인 사회복지시설이며 신청기간은 2020. 4. 8. ~ 2020. 4. 14.까지(예산소진 시 까지)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홈페이지 (www.jejusi.go.kr/part/society/intro/news.do)를 참고 바란다.

『사회복지시설 소방시설 개선 지원 사업』은 제주시가 2019년도에 이어 올해에도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을 지원받아 추진 중인 사업으로 19년에는 장애인복지시설 등 22개소에 375백만 원을 지원하였고, 올해는 작년의 성과에 힘입어 880백만 원의 예산을 확보함으로써 보다 많은 사회복지시설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제주시는“재해 취약계층인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노인복지시설 및 어린이집은 화재가 발생하면 타 시설에 비해 많은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선제적인 화재 예방강화를 위한 안전한 시설서비스 제공을 통하여 복지 체감도를 높여 나아가겠다.”고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