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경제/사회/교육/문화

경제/사회/교육/문화 : 교육

가족과 함께 ‘알콩 달콩 성(性)이야기’ 나눠요

가족과 함께 ‘알콩 달콩 성(性)이야기’ 나눠요

by 제주교차로 2019.03.19

가족단위 10인 이상, 주말(토, 일) 성교육 진행

제주시에서는 주말을 이용하여 가족과 함께 성교육을 받을 수 있는 체험관교육인‘알콩달콩 성(性)이야기’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알콩달콩 성(性)이야기는 성인지적 관점을 기반으로 다양한 교구와 매체를 활용한 성교육을 제공하여 가족구성원들의 고정된 성 이미지를 탈피할 수 있도록 건강한 성가치관 형성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주요내용으로는 유치부 가족은 몸에 대한 인식으로 생명탄생과정 및 좋은 접촉, 싫은 접촉을 구분하기, 나와 타인의 감정 이해하기, 초등학생 가족은 사춘기 몸의 변화 및 성역할고정관념 탈피하기, 중·고등학생가족은 미디어콘텐츠를 통한 성별고정관념에 대한 비판적인 접근 및 데이트 스킨십에 대한 성교육이 진행된다.
참여대상은 가족단위 10인 이상으로 주말(토, 일)을 이용하여 교육이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728-3497로 문의하면 된다.

작년에 알콩달콩 성(性)이야기에 참여한 가족의 수는 490명이며, 만족도평가 결과는 아동은 93.4점, 부모 95.3점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한 학부모는“집에서 설명하지 못하는 부분을 자세히 설명해줘서 유익하였다”라고 하였고, 다른 학부모는“아이들과 함께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성에 대해 알게 되어서 너무 좋았다”라고 하였다.
앞으로도 제주시에서는 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성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하여 가족 간의 소통의 장을 만들어 건강하고 화목한 가정을 만드는 전문성 있는 성교육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