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경제/사회/교육/문화

경제/사회/교육/문화 : 경제

‘제주 어멍 아방 토요마켓’ 참여단체 모집

‘제주 어멍 아방 토요마켓’ 참여단체 모집

by 제주교차로 2018.05.15

6월부터 12월까지 월 1회 정기적 개최, 농업인 생산 농산물 및 가공제품 직거래 판매
제주도농업기술원은 청정 제주에서 농업인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 가공 수제품 등 직거래 장터 운영으로 소비자와 신뢰 구축 및 홍보에 나섰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원장 이광석)은 도내 우수 농산물 생산·소비 촉진을 위한 로컬푸드 직거래 장터 ‘제주 어멍 아방 토요마켓’ 참여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운영기간은 6월 23일 개장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매월 넷째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제주농업기술센터 야외 잔디밭에서 정기적으로 열릴 예정이다.

참가자격은 도농업인단체, 수다뜰협의회, 농촌교육농장협의회, 품목별연구회 등 농업관련 단체 회원으로 참가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소속 단체장의 추천을 받아 신청할 수 있다.

판매 상품은 도내 계절별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 또는 농·특산물을 이용해 생산되는 가공 수제품 등이다.

또한 소비자들에게 청정 제주 로컬푸드의 우수성 홍보 및 시식 체험과 함께 초·중·고교의 교과 과정과 연계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인 농촌교육농장 체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 희망 농업인 또는 업체는 소속 농업인단체장의 추천을 받아 판매 상품 목록을 작성해 5월 3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원 농촌자원담당(☏760-7531~32)으로 전화 또는 방문 상담하거나 홈페이지 새소식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행사기간에는 월별 주요 농작물 관리요령 등 영농상담 및 귀농․귀촌 상담소도 운영할 예정이다.

김수미 농촌자원담당은 “청정 제주 농산물을 생산하는 농업인과 소비자와의 만남 직거래 장터를 정기적으로 운영함으로서 신뢰 구축을 통해 농업․농촌의 가치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농업인단체에서 ‘제주 어멍 아방 토요마켓’에 참여 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문의)농업기술원 760-75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