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경제/사회/교육/문화

경제/사회/교육/문화 : 교육

유아숲지도사와 함께하는 “한여름 숲 친구들”

유아숲지도사와 함께하는 “한여름 숲 친구들”

by 제주교차로 2018.07.10

한라생태숲 유아숲체험원 여름특별 프로그램 운영
제주특별자치도 산림휴양과에서는 7월 23일(월)부터 다음달 17일(금)까지 14일간 한라생태숲 유아 숲 체험원에서 유아들을 대상으로 “한여름 숲 친구들”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라생태숲 유아 숲 체험원은 유아관련 기관들을 대상으로 유아의 건전한 신체발달과 정서함양을 위해 산림 내 자연 체험학습의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조성 운영 되고 있다.

특별 프로그램은 평일 오후 3시부터 90분간 유아숲지도사가 하루에 15명씩 보호자를 동반한 만3~5세 유아를 대상으로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는 숲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게 된다.

첫째 주에는 “흙에서 살아요”, 둘째 주는 “ 시원한 여름 숲 물놀이”, 마지막 주 “숲속 곤충들” 주제별 그림책을 보고, 놀이와 만들기를 하며 시원한 숲에서 자연을 체험하게 된다.

주제별 내용을 보면 땅속 생물 관찰 및 흙 그림 그리기와 나뭇잎 물 나르기 등 자연물을 이용한 놀이를 하며 나뭇잎 곤충 만들기 등을 통하여 살아 있는 자연 체험의 기회를 갖게 된다.

한라생태숲 여름 특별 프로그램 참가신청은 7월 10일부터 홈페이지 (http://hallaecoforest.jeju.go.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며 프로그램 운영 3일전에 마감하며, 평일동안 매회 유아(만3~5세) 15명으로 인원을 제한해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문의)한라생태숲 710-86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