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경제/사회/교육/문화

경제/사회/교육/문화 : 교육

제주시, ‘웹으로 만나는 코딩과 인터넷’ 강의 개최

제주시, ‘웹으로 만나는 코딩과 인터넷’ 강의 개최

by 제주교차로 2019.04.26

4월 27일(토요일) 오후 3시에 제주시청소년수련관

제주시에서는 청소년 및 청소년 교육에 관심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웹으로 만나는 코딩과 인터넷」강의를 다가오는 4월 27일(토요일) 오후 3시에 제주시청소년수련관(제주시 사라봉동길 21-1)에서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정보기술이 고도로 발달한 현 시대에서 청소년들에게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안내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한 새로운 접근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개최된다. 수업 참가자들은 웹사이트를 직접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코딩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인터넷과 웹이 어떻게 동작하는지 관찰하게 된다.
이번 강의는 오픈튜토리얼스(컴퓨터 프로그래밍 교육 커뮤니티) 운영진인 이고잉, 강두루가 오후 3시부터 5시 반까지 약 2시간 반 동안 진행할 예정이다.

이고잉은 2011년에 생활코딩을 창시하여 일반인을 대상으로 프로그래밍을 무료로 알려주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강두루는 수리할 권리를 통해 사용자 본인이 직접 핸드폰, 기계들을 수리함으로써 물건의 작동원리와 역사를 깨우치게 하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초등학교 4학년 이상 및 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 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수업 참여시 본인 노트북을 지참하는 것이 좋다. 참가신청은 구글 신청서링크(https://bre.is/VIGLPAnGG)를 통해 4월 26일(금)까지 받고 있으며, 본 수업에 관한 문의사항은 제주시청소년수련관(728-3483)으로 전화하면 된다.
제주시에서는 청소년들이 앞으로도 시대를 통찰하고 시대변화에 대응하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강의들을 개최하여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