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경제/사회/교육/문화

경제/사회/교육/문화 : 교육

키움학교 ‘엄마스타트’ 부모교육 무료 파견사업 운영

키움학교 ‘엄마스타트’ 부모교육 무료 파견사업 운영

by 제주교차로 2019.06.28

행복한 가족문화캠페인, 5세 전후 자녀를 둔 엄마를 위한 찾아가는 부모교육

건강한 가족문화를 만들고 엄마와 아이가 함께 성장하는 교육사업을 하는 예비사회적기업, (주) 키움학교(이명혜 대표)는 2019년 6월부터 12월(예산 소진시까지)까지 5세 전후 자녀들을 둔 엄마를 위한 ‘찾아가는 무료 부모교육, 엄마스타트’ 과정을 운영한다.

지난 6월 20일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윤두호)에서 ‘찾아가는 부모교육, 엄마스타트‘ 과정을 시작으로 도내 전역 및 서귀포, 읍면 지역 등 교육 소외 지역 등에 본격 활동을 실시한다.
키움학교 이명혜 대표는 제주시에 집중된 교육으로 서귀포, 읍면 지역에 부모들은 양질의 맞춤 교육프로그램을 접할 기회가 없어, 공간과 교육을 받고 싶은 부모들만 있다면 언제 어디든 찾아가는 교육을 실시하여 도내 교육의 균형 발전을 도모하고자 「엄마스타트」 교육과정을 도내 전역에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엄마스타트」 프로그램은 만 5세 전후(5~8세) 자녀를 둔 엄마를 위한 ‘찾아가는 부모교육’으로 자녀의 성장에 따른 부모의 발달단계별 교육 내용을 담고 있다. 이 과정은 부모로서의 역량을 키우고 효과적인 자녀 양육방법을 개발하도록 도와주는 교육 과정이다.

교육이 필요한 기관 및 기업, 부모 모임별 10명 이상의 엄마들이 모인 곳이라면 언제, 어디든 ‘찾아가는 부모교육, 엄마스타트’를 신청 할 수 있다.

문의) 키움학교 사무국 064-742-0322 / 010-3102-0730 / kiwoom-school@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