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경제/사회/교육/문화

경제/사회/교육/문화 : 문화

서귀포기적의도서관 2019 ‘북 스타트 부모교육 ’지원 사업 선정

서귀포기적의도서관 2019 ‘북 스타트 부모교육 ’지원 사업 선정

by 제주교차로 2019.08.06

선착순 20명을 대상으로 운영

서귀포시도서관운영사무소 기적의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북 스타트 코리아와 책 읽는 사회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19 북 스타트 부모교육 지원 사업’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북 스타트(Book-start)는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로 북 스타트 코리아와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펼치는 사회적 육아지원 운동으로서 이번 지원 사업은 영유아 부모와 부모교육에 관심 있는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자녀들의 발달과정과 심리를 이해하고 평생 독서습관을 만들어 주기 위한 부모교육 강좌로 진행된다.

‘어린이와 그림책’,‘그림책의 힘’,‘북 스타트의 이해’라는 주제로 9월 4일부터 매주 수요일에 걸쳐 총 3회 진행되며 황진희 그림책 번역가, 강무홍 그림책 작가, 김수현 독서 운동가가 강사로 나선다.
선착순 20명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이번 부모교육의 참여를 희망하는 희망자는 내달 8일부터 전화(064-760-3724) 또는 방문접수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기적의도서관에서는 부모교육 이외에도 영유아 책 놀이 프로그램과 출생신고 시 책 꾸러미를 제공하는 북 스타트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기적의도서관에서는 이번 북 스타트 부모교육을 통해 “부모의 독서력을 증진시키고 아이와 부모가 소통하는 가족 독서 문화를 형성시키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lib.jeju.go.kr)를 참조 하거나 서귀포기적의도서관 (☏064-760-372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