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경제/사회/교육/문화

경제/사회/교육/문화 : 문화

조천읍도서관 「가을 독서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조천읍도서관 「가을 독서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by 제주교차로 2019.09.17

오는 9월 18일부터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강생 모집

제주시조천읍도서관(관장 김철용)은 지역주민 및 어린이 등 다양한 연령대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독서를 매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가을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인데, 오는 9월 18일부터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달부터 11월까지 운영되는 가을 독서문화프로그램은 초등저학년 대상‘그림책 속 논리와 숨바꼭질!’, 초등 고학년‘너도? 나도! 수학놀이터’를 운영하고, 성인 대상 그림책을 읽는 어른‘그림책 수다방’,책으로 만나는 음식이야기‘요리인문학’등 4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에 운영하는 가을 독서문화프로그램은 지역주민들의 그림책을 통한 일상에서 힐링의 시간을 갖는 그림책을 읽는 어른‘그림책 수다방’프로그램과 책과 인문학을 접목하고 제주 식재료를 활용한, 책으로 만나는 음식이야기‘요리 인문학’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또한 평일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주말 시간을 활용하고 흥미와 관심을 가질만한 프로그램으로 구성, 참여도를 높이고 어린이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가을 독서문화프로그램 접수는 오는 9월 18일 오전 9시부터 조천읍도서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 받으며, 수강료는 무료이다(일부 재료비 본인 부담).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lib.jeju.go.kr) 또는 조천읍도서관(☎064-728-1505)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