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경제/사회/교육/문화

경제/사회/교육/문화 : 교육

문화콘텐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강좌 개설

문화콘텐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강좌 개설

by 제주교차로 2019.10.25

‘영화로 배우는 영상미학(11월)’ ‘수중촬영 전문가 양성과정(11~12월)’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다원화된 인력양성 체계를 구축하고 콘텐츠 분야 지속 가능한 창작기반을 조성하기 위하여 도내 창작자 및 평소 관련분야에 관심 있던 도민을 대상으로「문화콘텐츠 전문인력 양성 과정」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콘텐츠 전문인력 양성과정으로는 ▲영화로 배우는 영상미학(11월) ▲수중촬영 전문가 양성과정(11~12월) 2개 분야의 교육이 순차적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먼저 시행되는 ▲영화로 배우는 영상미학 교육과정은 11월 4일 교육을 시작으로 20일까지 3주간에 걸쳐서 진행되며, 강사로는 現동국대학교 영화영상학과교수로 재직 중인 정재형교수가 참여한다. 정교수는 월간<스크린> 기자 및 EBS <시네마 천국> 사회자로도 3년간 활동하였으며, <영화이해의 길잡이, 2014>, <뉴 시네마 감독론, 1991> 등 다수의 영화 저서를 집필하였다.

이번 교육과정으로 배워보는 영상미학이란 눈에 보이는 대상의 구성, 의미, 보는 방식 차이 등을 연구하는 학문으로 본 교육과정을 통해 영상, 미장센, 시공간, 이미지, 사운드 등에 대해 분석하고 이해하는 과정을 학습하게 된다.
다음으로 진행되는 ▲수중촬영 전문가 양성과정은 11월 28일부터 12월 1일까지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어드밴스 다이버 자격증 이상 소지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실제 촬영사례를 통해 수중촬영 기술을 습득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교육내용은 수중카메라 기초이론, 실제 활용법, 촬영사례를 통한 수중촬영 기술 습득 등 이다.
이번 교육에는 영화제작사 ㈜아쿠아픽쳐스 대표 겸 수중 촬영 감독으로 활동 중인 조은진 감독이 강사로 참여한다.
진흥원은 올해 8월에도 스쿠버다이빙 초급 지원 조건에 준하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수중카메라 활용 특수촬영 교육>을 진행한 바 있으며, 총 15명의 수강생이 교육을 수료하였다.

진흥원 관계자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모시고 교육과정이 진행되는 만큼 제주도내 문화콘텐츠 분야 재직자 및 개인 창작자 등 많은 도민들의 참여가 이뤄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모든 교육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며 수강신청은 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담당자 이메일 또는 유선으로 신청·접수 가능하다.
강의는 진흥원 본원 및 CGI애니메이션 센터 등 제주 일대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정보는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교육운영팀 김명주
전화/064-735-0613, 팩스/064-727-7900, Email/kmj0716@ofjeju.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