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경제/사회/교육/문화

경제/사회/교육/문화 : 사회

저소득층 자립을 위한 희망키움통장 신청하세요

저소득층 자립을 위한 희망키움통장 신청하세요

by 제주교차로 2020.02.13

2020년 신규 가입자 1차 모집
서귀포시는 저소득층의 자활‧자립을 위한 자산형성지원사업인 희망키움통장Ⅰ‧ Ⅱ, 청년희망키움통장 신규 가입자를 오는 2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희망키움통장Ⅰ은 생계‧의료 수급가구 중 근로활동을 하는 자가 가입할 수 있으며, 매월 5만원이나 10만원 저축 시 근로사업소득에 비례한 일정 비율의 근로장려금을 지원하여 3년 동안 적립하게 된다.

희망키움통장Ⅱ 가입대상은 근로활동을 하는 주거‧교육 수급가구 및 차상위계층으로, 매월 10만원을 저축하면 근로소득장려금을 10만원씩 1:1 매칭 지원하므로 최대 720만원 지급 받게 된다.

청년희망키움통장은 일하는 생계급여 수급 청년의 자립‧자활을 지원하는 제도로 신청 당시 본인의 총 근로‧사업 소득이 1인가구 기준 중위 소득 20%(341,402원) 이상이면 가입 가능하다.

정부지원금은 주택 구입 및 임대비, 본인과 자녀의 고등교육, 기술훈련비, 사업의 창업 운영자금 등 자립·자활에 필요한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다.

가입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주소지 읍·면·동주민센터에 신청서 및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소득·재산 조사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주민복지과(760-6513)나 주소지 읍·면·동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