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경제/사회/교육/문화

경제/사회/교육/문화 : 문화

민속자연사박물관, 2019년 한 해 동안의 기록 발간

민속자연사박물관, 2019년 한 해 동안의 기록 발간

by 제주교차로 2020.03.25

지난 해 박물관의 살림과정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연보 제작
제주특별자치도 민속자연사박물관(관장 노정래)은 2019년 박물관 주요 문화예술사업의 성과 및 현황을 담은 박물관 연보(통권 제11호)를 발간했다.

지금까지 발간한 연보는 박물관의 주요 업무와 추진 상황을 상세히 소개하기 위하여 텍스트 위주의 정보 전달 연보였다면, 이번 2019 박물관 연보는 사진과 도표 등 시각적인 연출을 활용하여 민속자연사박물관 살림살이의 과정과 변화된 모습을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전체 틀을 완전히 바꿔서 제작하였다.

이번 연보에는 관람객 현황, 자료수집 및 보존처리, 전시, 사회교육, 학술총서 및 교류사업, 전시 및 시설 개편 등을 담았다. 특히 특별전시 및 사회교육 등 박물관 주요 문화사업 부분에서 기획 의도와 과정을 강조하여 박물관의 정체성을 알리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민속자연사박물관 노정래 관장은 “지금까지 발간한 우리 박물관 연보와 차별화 된 연보를 제작하기 위하여 노력하였다”며 “앞으로도 연보 뿐만 아니라 전시, 교육프로그램 등 문화예술 사업에서 발전된 모습으로 도민 및 관람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고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 민속자연사박물관(064-710-7703)으로 문의하거나 박물관 누리집(www.jeju.go.kr/museum/ index.htm)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