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경제/사회/교육/문화

경제/사회/교육/문화

제주사랑상품권, 일반음식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요!

제주사랑상품권, 일반음식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요!

by 제주교차로 2020.04.07

<지역상권도 살리고, 음식점 경영난도 해소>
제주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침체된 제주지역 경제를 살리고 음식점 경영난을 극복하기 위해 4월부터 제주사랑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음식점을 지정 운영한다.

제주사랑상품권은 지역경제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제주특별자치도 상인연합회에서 발행한 상품권으로써, 동문재래시장, 수퍼마켓협동조합가맹점 등 제주지역 전통시장과 제주지역 체인본부협의회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일반음식점은 제주사랑상품권 비가맹점으로 상품권을 취급하지 않았으나, 음식 요금을 제주사랑상품권으로 받고 이를 전통시장 등에서 식재료 구입에 사용하여 지역상권도 살리고 음식점의 경영난도 극복한다는 계획이다.

제주시내 음식점 식재료 구입은 업소별 거래처를 두는 방법이 일반적이나, 전통시장과 상생하는 이번 방안에 대해 지난 3월 한 달간 제주시내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제주사랑상품권 취급 희망음식점 수요 조사 결과 405개소가 참여 신청하여 반색하는 분위기이다.

제주사랑상품권 사용 가능 음식점 현황은 제주시 홈페이지 (http://www.jeju.g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시는 앞으로 제주사랑상품권 사용 가능 음식점을 확대 지정하여 전통시장 등 이용을 적극 권장하여 코로나19로 침체된 제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