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경제/사회/교육/문화

경제/사회/교육/문화 : 문화

온라인으로 먼저 만나는 「2020 대한민국독서대전」

온라인으로 먼저 만나는 「2020 대한민국독서대전」

by 제주교차로 2020.06.12

당신의 인생 도서는 무엇인가요?‘대한민국 인생책장’릴레이 캠페인
제주시 우당도서관(관장 김철용)에서는‘제주형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여 온라인으로 먼저 만나보는 「2020 대한민국독서대전」연계프로그램으로‘대한민국 인생책장’릴레이 캠페인을 전 국민 대상으로 전개한다.

이 캠페인은 내 삶에 향기가 되어준 인생의 책 한권을 타인에게 소개하고 온/오프라인을 통해 책장에 책을 꽂는 방법으로 운영되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릴레이 참여는 본인의 ‘인생 책’또는 ‘소개하고 싶은 책’을 촬영하여 촬영한 사진과 추천한 사람을 개인 인스타 혹은 페이스북에 업로드 하는 형식으로 운영된다.

예시) #대한민국독서대전(엔터)→#대한민국인생책장(엔터)→내용기재(내인생의 책은 ○○○입니다.)→ (다음주자) @홍길동(최소 1인,최대 3인)지목 게시 및 업로드

오프라인 릴레이 참여는 제주시 우당도서관에 마련된 인생책장에 자신의 책을 선정하여 간략한 책 소개와 함께 책을 꽂으면 되고, 도외 참여자인 경우 우편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완성된 제주도 모형의 인생책장을 대한민국독서대전이 열리는 오는 9월 행사장에 소개될 예정이다.

대한민국 인생책장 외에도 올해 이 책만큼은 꼭 읽자는 운동으로‘읽어서 책속으로’, 독서전문가 및 독서동아리가 추천하는‘책 대신 읽어드립니다’를 매월 SNS를 통해 업로드 하여 코로나19로 인해 지쳐있는 국민들에게 북캉스 힐링타임을 제공한다.

인생책장은 제주의 삼다 중 하나인 돌담의 모양과 색이 다르듯,「2020 대한민국독서대전」은 각기 다른 온 세상의 다양한 이야기를 펼쳐 제주만의‘책담(보담, 듣담, 필담, 놀담)’을 쌓아나갈 계획이다.